린클 음식물처리기 장점 및 단점을 알아봐요!
생활/가전제품

린클 음식물처리기 장점 및 단점을 알아봐요!

by 투버그는 오늘도 행복합니다 2022. 2. 27.
반응형

 날이 따뜻해지면서 음식물쓰레기 처리를 슬슬 걱정할 때가 되었습니다. 사실 과거 분쇄식 음식물처리기는 단점이 훨씬 많았습니다. 하지만 린클 음식물처리기의 경우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제품인데요, 오늘은 가장 진보한 음식물 처리방식을 자랑하는 린클 음식물처리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린클 음식물처리기

 

린클 음식물처리기
린클 음식물처리기

 

- 린클 음식물처리기 작동방식


음식물처리기는 다양한 작동방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에 유행했던 분쇄 후 배수관으로 흘려보내는 방식과 건조 및 분쇄 후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방식이 있었습니다. 부산물이 발생할 경우 특유의 쿰쿰한 냄새가 날수밖에 없고 배수관으로 흘려보내는 경우 배수관 구조나 연식에 따라 막히는 경우도 많아서 아예 몇몇 아파트에서는 사용을 금지하는 곳도 많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은 결국 처리 후 부산물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링클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 생분해 방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별도의 부산물이 발생하지 않아 냄새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 분해속도
빠른 분해속도

 

- 린클 음식물처리기 사용방법


린클 음식물처리기 구매 시 별도로 미생물군과 삽이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링클 음식물처리기 안에 미생물군을 부어주고 이 미생물군이 촉촉 해질 정도로 물을 넣어주면 작동 준비는 끝입니다. 1일 최대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쓰레기는 1.5kg이지만 최초 사용시엔 미생물군이 아직 활성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1kg 미만의 탄수화물 위주 음식물쓰레기를 넣어주어 미생물군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린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미생물군과 물을 적당량 넣어준 후 24시간 이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이는 미생물군이 활성화되는 시간을 넉넉하게 24시간으로 잡은 것 같습니다.

 

- 린클 음식물처리기 장점

 

린클 음식물처리기 기능
다양한 기능


첫번째로 한번 설치 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물쓰레기를 꺼내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생물이 음싣물쓰레기를 분해하게 되면 냄새가 나지 않아 말 그대로 흙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퇴비로 사용하거나 집 앞마당에 뿌려주어도 됩니다.

두번째로 작동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린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작동 소음을 35 데시벨이라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35 데시벨은 조용한 거실이나 도서관 정도의 소음으로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작동음입니다.

세번째로 음식물이라면 가리지 않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건조형 처리기는 수분이 많은 음식물의 경우 내부에서 더 부패되기도 하며 분쇄식 처리기의 경우 떡이나 기타 끈끈한 음식물을 넣을경우 뒤처리가 쉽지 않은데요,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애완동물의 배설물부터 어떠한 형태의 음식물이더라도 문제없이 분해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위생적입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UV램프를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제습과 탈취 시 이온 산화 촉매를 통해 분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냄새를 원천 차단합니다.

 

다섯번째로 2세대 배양균을 사용합니다. 1세대 톱밥배양균의 경우 분해 속도가 느리며 냄새가 날 수 있지만 해양생물 추출 배양균을 사용하여 40~50도의 온도에서 빠른 음식물 분해 속도를 자랑합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 살균
살균 시스템으로 냄새없이 깔끔하게

 

-린클 음식물처리기 단점

 

첫번째로 음식물 쓰레기 뚜껑 2개 중 속뚜껑 자동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냄새가 안에서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2중 뚜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맨 겉에 뚜껑은 원터치로 열리지만 안쪽에 있는 이중 뚜껑의 경우 손으로 직접 들어서 열어야 하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가 묻는 등 불편함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미생물군에서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미생물군에서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민감하지 않은 분이라면 괜찮겠지만 이 냄새에 거부감이 있는경우 사용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흙냄새 비슷한 냄새라 크게 무리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80만원대의 가격으로 초기 비용 부담이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의 경우 한번 써보신 분들은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에 대해 크게 불만은 없으나, 처음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80만 원이나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라고 생각하기 쉬운만큼 초기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산도가 높을수록 분해가 느리다!

네번째로 과일껍질이나 양파껍질 등 몇몇 음식물의 경우 분해가 느립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군의 산성도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귤이나 산성을 띄는 과일류를 많이 넣게 되면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과일 껍질이나 양파껍질류의 음식물쓰레기의 경우 분해하는데 타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에 비해 분해 속도가 느립니다.

 

하단 링크에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둘러보고 가세요!

 


 

반응형

 

 오늘은 가장 최신식 음식물처리기인 린클 음식물처리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한번 구매할 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음식물처리기 한대 들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